-
튼살 예방방법은 없나요?Information/알면좋은것들 2013. 2. 15. 20:07SMALL
Q
튼살이 생길까봐 걱정이에요. 예방이 가능한가요?
A
튼살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특히 노출이 심한 계절에는 더더욱 튼살이 못마땅합니다.
그러나 임심 중에 튼살을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임산부는 임신 기간 동안 가슴과 엉덩이, 때로는 복부에 분홍빛이나 붉은 빛, 이따금 보랏빛의 가늘고 들쭉날쭉한 선이 나타나는 걸 보게 됩니다.
간혹 이 선이 가렵기도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튼살은 피부가 늘어나면서 피하 조직층이 가늘게 갈라져 생기는 현상입니다.
피부의 탄력이 좋은 임산부는 여러 차례 임신을 해도 이런 자국이 조금도 남지 않습니다.
이것은 유전적인 영향일 수도 있고, 오랫동안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 덕분이기도 합니다.
튼살이 생길지 미리 예측하려면 친정엄마의 경우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친정엄마가 튼살 없이 무사히 임신 기간을 보냈다면 나 역시 그럴 가능성이 높지만, 친정엄마가 튼살이 생겼다면 나도 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방할 수는 없지만 몸무게를 점진적으로 적당히 늘려간다면 튼살을 최소화할 수는 있습니다.
살이 늘어나는 속도가 빠를수록 늘어난 표시가 남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양질의 식단,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는 방버도 도움이 됩니다.
크림이 튼살을 예방한다는 증거는 없지만 코코아 기름등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크림을 바르는 것은 해가 되지 않습니다.
튼살을 없앨 수 있는 과학적인 증거가 없는데도 일부 여성들은 꾸준히 크림을 바릅니다.
비록 튼살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지만 피부 건조와 가려움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편에게 배를 문지르게 하는 것도 재미있을테고, 아기 역시 마사지를 좋아할 것입니다.
튼살이 생기더라도 출산 후 몇 개월이 지나면 은색의 희미한 줄만 남고 서서희 사라진다는 사실을 알면 조금 위안이 될지도 모릅니다.
LIST'Information > 알면좋은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 후 피부의 변화 (0) 2013.03.08 임신 5개월(18주~22주) (1) 2013.03.07 임신 4개월(14주~17주) (0) 2013.02.14 2013년 보육료 및 양육수당 신청방법 (1) 2013.02.04 식품첨가물, 먹어도 될까요? (0) 2013.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