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테이크 굽는법; 집에서 소고기안심 스테이크굽기
    Story/가족건강챙기기 2017. 10. 5. 20:55
    SMALL




    스테이크 굽는법; 집에서 소고기안심 스테이크굽기









    스테이크를 한 번 먹으려면 정말 비싸요.

    얼마전에도 스테이크가 먹고싶어서

    유명한 패밀리레스토랑에 다녀왔는데,


    주먹보다도 작은 크기의

    소고기가 뭐이리도 비싼지..


    결국 집에서 신랑님께서 스테이크 굽는법을

    터득해 맛있게 구워줬습니다 ㅋㅋ


    이번에 5번째 정도 되다보니

    이제 스테이크굽기의 달인이 되었어요 ㅋㅋ








    제가 워낙 스테이크를 좋아하다보니,

    신랑님이 가끔씩 해주겠다며

    스테이크 굽는법을 정말 많이 연구했어요ㅋㅋ


    그 결과 엄청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게 됐죠!ㅋㅋ

    이 정도면 사랑받는 아내,

    맞죠?ㅋㅋㅋ


    아무튼,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

    절대 어렵지 않아요!

    그래서 우리 신랑님의 스테이크굽는법을 공개하겠습니다!ㅋㅋ


    일단, 마트에서 스테이크용

    소고기 안심을 삽니다:)


    한우라서.. 겨우 두덩이지만 비싸요 ㅠ_ㅠ







    두께는 대략 2cm 정도?ㅋㅋ


    두툼한것도 맛있지만,

    얇은 소고기안심도 꽤나 맛있더라구요 ㅋ


    제일 중요한건,

    결국 스테이크 굽기라는거...!ㅋㅋ








    그리고, 소고기안심에다 

    간을 합니다 ㅋㅋ


    안타깝게도, 몇그램, 몇스푼..

    그런거 없어요 ㅠㅠ


    그냥 신랑님의 손맛이네요.

    감으로 한다네요


    스테이크를 집에서 구울때마다

    제가 직접 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간을 했나 몰랐었는데..


    이번에 보니까 진짜 놀라울 정도로

    소금을 팍팍 뿌리더라구요 ;;


    근데, 오랫동안 재워놓는게 아니다보니

    맛이 막 짜서 못먹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양념은 요 녀석들로 한다고 합니다!


    허브맛 솔트 순한맛과

    허브맛솔트 마늘&양파맛으로

    고기 위에 팍팍 뿌려주고,


    파슬리고 팍팍 뿌려주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오래두지 않습니다 ㅋㅋ








    고기에 솔트를 마구마구 뿌려준 뒤

    고기가 절여지는 동안

    스테이크와 함께 먹을


    양파와 마늘을 구워줘요.


    이것도 버터에 구우면 더 맛있겠지만,

    버터에 굽게되면 너무 잘타서

    이건 그냥 식용유로 구워줬어요.








    양파와 마늘이 적당히 익으면

    이제 본격 스테이크 굽기가 시작됩니다!


    먼저 버터를 팬에 둘러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인 후

    스테이크굽기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한쪽 면이 익어갈쯤,

    위에 버터를 좀 더 얹어줍니다.


    이건 생략해도 상관없는데,

    제가 버터 특유의 고소한 냄새를 좋아해서


    신랑님이 이번에 추가해줬어요 ㅋㅋ


    그럼 열로 인해 버터가 녹으면서

    고기에 스며드는데,

    더 맛있습니다! ㅋㅋㅋㅋ


    버터맛을 좋아하신다면 이렇게 한번 구워보세요!









    그동안, 저는

    이렇게 와인을 준비해둡니다!


    역시 스테이크엔 와인이죠?ㅋㅋㅋ


    와인을 즐길줄 몰라서

    그냥 마트에서 달달한 와인 하나 사왔어요 ㅋㅋ


    와인보다는 맥주파지만,

    스테이크엔 왠지 와인을 먹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완성된 스테이크!!!ㅋㅋㅋ


    신랑님 혼자서 열심히

    스테이크를 굽는데...


    혼자서 시간도 재고 막 하더라구요;;


    그런데 고기의 굵기에 따라서

    굽는 시간이 다를 수 밖에 없어서

    뭐라고 알려드리기가 애매하네요...







    어쨋든,

    제대로된 스테이크 굽는법을 알아보고 계셨다면

    괜히 죄송합니다...;;;


    스테이크 굽는법을 몰라

    처음으로 검색하고 계시다면...

    처음에는 일단 고기를 굽는 내내

    가위로 조금씩 잘라서

    구워진 정도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릴께요 ㅋㅋ


    물론, 휴대폰으로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시간타임을 켜두는 것을 추천!!ㅋㅋ


    그렇게 원하는 굽기 정도가 되는

    시간을 체크해두고

    다음에 또 구울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번에 신랑님께서 구워주신

    스테이크 굽기는 미디엄입니다.


    신랑님 말로는 미디엄레어에 가깝다고 하지만,


    스테이크는 뭐니뭐니해도 

    미디엄에 제일 맛있어요!ㅋㅋㅋㅋ







    그리고, 남은 한조각은

    미디엄레어보다는 미디엄웰던에

    좀 더 가까운듯!ㅋㅋㅋ


    전문가가 아니라 확실하지는 않아요:0




    오늘도 신랑님 덕분에

    스테이크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완전 제 취향만을 오로지 고려한

    스테이크 굽는법이라

    큰 도움은 안되시겠지만...

    어쨋든, 맛은 좋습니다! 굿굿!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